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고위드


핀테크 스타트업 고위드(대표 김항기)는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김도현 교수를 사외이사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김도현 사외이사는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장을 역임했다. 앞서 김 교수는 서울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에서 학부에서 박사과정을 마치고 학위 취득후 보스턴컨설팅그룹(BCG)에 근무하면서 사업 전략 수립과 인수합병 업무를 익혔다. 이후 영국 워릭(Warwick)대학교에서 창업 전략을 공부하여 두 번째 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도현 사외이사는 "고위드는 훌륭한 임직원들로 구성되어 있고, 고위드의 기업명에서 알 수 있듯이 각자 걷던 스타트업이 함께 걷게 된다는 뜻을 가진 의미 있는 비전과 선의를 가진 조직"이라며 "이러한 조직의 경계에 서 있는 사외이사로서 고위드의 구성원들에게 '질문자'의 역할을 하며 끊임없이 애정어린 질문을 제기함으로써 고위드가 경험하게 될 도전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비전과 실행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항기 고위드 대표는 "국 내외에서 창업 관련한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쌓아온 김도현 사외이사가 고위드에 본격 합류하면서 고위드를 통한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원문보기:https://mirakle.mk.co.kr/view.php?year=2020&no=1028247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