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교수법의 모든 것, 여기서 얻으세요!
교수학습개발센터(소장: 김도연(언론)교수)에서는 ‘교수법 그 고정관념 깨기’라는 주제의 교수법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오는 19일(수) 본부관 401호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교수님과 함께 'Ice Breaking' ▲교수님이 깨야 할 고정관념 10가지 ▲Teaching skill 등의 내용으로 꾸며진다. 특히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지난 2004년 교양과정 우수강의로 선정된 ‘인생설계와 진로’ 교과목 담당의 이의용(중앙대 겸임교수, 교양과정부강사, LeeComm대표)교수가 연사로 나서 교수법에 대한 참신한 방향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교수매체특강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법특강도 열린다. 교수매체특강은 오는 27일(목) 북악관 206호에서 진행되며,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의 기초적인 활용능력 위주로 기획됐다. 특강은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선착순 15명으로 제한되며 오는 25일(화)까지 방문(본부관 301호)이나 전화(910-4448)로 신청하면 된다. 재학생 대상의 학습법특강은 다음 달 11월 9일(수) 류춘열(언론)교수를 연사로 한 가운데 본부관 212호에서 열린다. ‘시간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특강에서는 일의 우선순위, 대학에서 시간관리 하는 방법, 대학생활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 등 효과적인 대학생활과 관련된 유용한 내용을 접할 수 있다.

교수학습개발센터 이세나 조교는 “이번 특강을 통해 교수방법의 다양화와 수업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 며 교강사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