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5학년도 2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실시 안내 | |||||
|---|---|---|---|---|---|---|
| 작성일 | 2025-10-21 | 작성자 | 송영초 | 조회수 | 240 | |
| 첨부파일 |  (붙임1)논문심사지침(2025-2).hwp  (붙임2)논문심사연기원.hwp  (붙임3)논문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안내.zip | |||||
1. 심사용 논문 및 원고제출확인서 제출
가. 심사용 논문 및 원고제출확인서 제출기한 : 2025.10.31.(금)까지
나.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1) 각 심사위원께 심사용 논문을 직접 제출한 후, 원고제출확인서를 작성함.
원고제출확인서는 본인 자필서명 서류 직접 또는 등기우편으로 교학팀에 제출함.
(부득이하게 심사위원께 자필서명을 받지 못할 경우, 교학팀으로 사전 안내)
2) 원고제출확인서 작성 및 출력 방법 : [ON국민 포털]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논문심사요청] 탭에서 [원고제출확인서]
2. 연구윤리준수확인서 및 표절방지검사 결과확인서(2종류) 등 제출
가. 제출기한 : 2025.12.19.(금) 15:00까지
나. 제출방법 : 눈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교학팀 제출 시
①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②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③논문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결과 보고서를 함께 제출
나. 제출서류
1) 연구윤리준수확인서 : 학생이 직접 [붙임3.-첨부1.] 양식 작성 제출
2)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 학생이 직접 [붙임3.-첨부2.] 양식 작성 제출
3) 논문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결과보고서 : 시스템에서 출력하는 카피킬러(국문) 확인서
[붙임3.-안내문 및 첨부3.] 참조
▶카피킬러 사용 방법 : 성곡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논문/과제 표절 예방시스템 →
카피킬러 바로 가기 → 우측 상단 문서평가 클릭 → 검사명 입력 및 검사 대상 파일
업로드 → 우측 하단 검사하기 클릭 → 문서평가 설정 항목 선택 평가하기 클릭 →
결과 확인
3. 논문 발표심사 일정
가. 심사기한 : 2025.10.27.(월) ~ 12.19.(금)
나. 교학팀에서 지도교수와 논의 후, 상세 일정 안내 예정
4.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논문 발표 시 작성) : [붙임1. 논문심사지침] 참조
가. 논문심사결과 종합보고서 등 서류 제출기한 : 2025.12.19.(금) 15:00까지
나. 제출서류
1) 학위청구논문 심사요지
가) 석사 3부(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각 1부)
나) 심사요지는 심사결과에 대한 근거를 자세하게 기술
다) 심사위원의 심사요지 제출 방법(학생 화면 기준)
▶포털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논문심사요청 -> 학위논문심사요지에서 출력
2)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1부(학생 화면 기준)
▶포털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논문심사요청 -> 학위논문심사요지에서 출력
5. 논문심사 연기
가. 논문심사 연기원 제출기한 : 2025.11.21.(금) 15:00까지
나. 논문심사기간 중 논문이 심사기한 내 완성될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될 시
논문심사연기원 제출 기한까지 논문심사 연기원을 작성하여 제츨
(기한 내 제출 시 논문심사료가 환불되며 이후는 심사취소 불가)
다. 논문연기원 양식 : [붙임2.] 작성 및 제출
6. 논문제목 확정 제출
심사결과 종합보고서의 논문 제목은 최종 확정 제목이므로 최종본 제목과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학적부 등 모든 증명이 심사결과 종합보고서의 논문 제목으로 발급됨.
가. 논문 제목 수정은 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 마감일(2025.12.19.)까지만 가능하며,
수정 요청시 담당자 이메일(gsaik@kookmin.ac.kr)로 학번, 성명, 이전 제목 및
변경 제목을 기재하여 보내고, 요청 다음 날 ON국민포털에서 확인 바람.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는 반드시 논문 제목 수정이 완료된 후에 출력해야 함.
다. 학위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의 논문 제목과 최종본 제목이 반드시 동일해야함.
라.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논문원고에 대한 수정 보완을 할 수 없음.
붙임 : 1. 논문심사지침
2. 논문심사연기원
3. 논문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안내.zip
❏ 기타 문의 : 자동차산업대학원 교학팀 (02-910-4350)
| 이전글 | 교내 통합DB 서버 작업에 따른 전체 정보서비스 일시순단 안내 | 
|---|---|
| 다음글 | 2025학년도 2학기 연구윤리 및 생명윤리(IRB) 교육 안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