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문가의 산실
국민대학교 자동차산업대학원은 공과대학과 연계되어 운영되었던 산업기술대학원과 공학대학원 체제에서 벗어나서, 2015년 3월에 국내 최초로 자동차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독립적인 산업대학원 체제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대학원은 국내 최초의 자동차 중심 단과대학인 자동차융합대학(http://auto.kookmin.ac.kr/) 및 국내 유일의 자동차 중심 전문대학원인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http://gsaek.kookmin.ac.kr/)과 함께 국민대학교 자동차 분야 교육 프로그램의 3개 주요 체제 가운데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산업대학원/자동차융합대학/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3개 체제의 긴밀한 조화를 고려하여 세밀하게 구성된 교과과정은 27명의 교수진 및 다수의 교직원의 헌신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지금까지 4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국내외 자동차 제작사, 부품사, 연구소, 각종 후방산업 등 자동차와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본 대학원은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친환경자동차의 보급 확대와 맞물려서 비약적으로 발전 중인 자동차 산업이 요구하는 핵심적인 전문 인재를 더욱 적극적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오랜 전통의 국민대학교 자동차 동문 네트워크가 더욱 튼튼해지도록 동문들의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졸업 이후에도 활동의 폭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항상 미래의 자동차를 생각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국민대학교 자동차산업대학원을 통하여 훌륭한 자동차 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우고, 밝은 미래를 설계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산업대학원장
공학박사
강 연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