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박지윤, ACA World Championship 대회 1등 / 영상디자인학과 14

지난 5월에 에스비씨케이(SBCK)가 주최한 ACA World Championship 대회에서 영상디자인학과 박지윤 학생이 영광의 1위를 차지 했다.

ACA World Championship은 22세 미만의 학생 을 대상으로 하는 그래픽 대회로서 Adobe Photoshop을 핵심 도구로 사용해 창의적인 이미지를 제작하는 대회이다.

올해로 2회를 맞은 본 대회는 120명 중 3명의 한국 국가대표를 선발하였으며, 선발자는 전 부대비용을 에스비씨케이로부터 지원받아  7월 27일부터 총 4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전세계학생들과 함께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박지윤 학생은 철저히 준비된 실력과 차별화된 창의력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만장일치로 1위를 수상했다. 박지윤 학생은 영상디자인학과의 1학년 수업인 디지털 드로잉을 통해 국가공인 포토샵 자격증인  GTQ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포토샵 국제자격증인 ACA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더불어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숙련하여 본 대회에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능수능란하게 활용하여 본인의 창의력을 극대화 시킨 점에 많은 점수를 받았다. 

이 대회에서는 작년에 국민대학교  김하영 학생이 국가대표로 선발된 바 있으며 전세계 대회에서도 1등을 한국학생 (한양여자대학교 김나연)이 수상했다.  영상디자인학과는 애플공인교육센터로 인증 받아  포토샵 이외에도   Apple Final Cut Pro 전문가 자격증도  전원 취득하고 있으며 모션 국제공인자격증도 2학기에 취득할 예정이다.
 
ACA(Adobe Certified Associate)는 어도비 포토샵, 플래시,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프로, 인디자인 등 어도비의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어도비 국제 인증 자격증으로, 영상디자인학과는 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되어 공인인증교육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