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정한솔, 2014년 대한민국광고 대상 수상 / TED 엔터테인먼트디자인 박사과정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엔터테인먼트디자인전공 정한솔(박사과정 재학), 정해원(테크노디자인전문대 디지털컨텐츠디자인전공 석사) 동문이 제작한 소망화장품(www.somangcos.co.kr) 광고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한‘2014 대한민국광고대상’ 에서 7개 부문 대상 수상작중, 2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작은 온라인(디지털)부문 <소망화장품 ‘VoiceMirror’편(이노션 월드와이드)> 과 프로모션부문 <소망화장품 ‘Voice Mirror’편(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다.

 

‘Voice Mirror(보이스미러)’는 소망화장품에서 제작한 모바일어플리케이션으로 시각 장애우들에게 ‘말하는 거울을 선물하자’는 컨셉에 따라 시각 장애우들의 거울이 되어 완벽하고 아름다운 화장을 선사하는 앱이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광고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시각 장애우들이 함께한 ‘보이스미러’뷰티클래스의 영상 촬영본과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한 시각 장애우들의 인터뷰 등을 기반으로 다큐멘터리 형식의 광고영상으로 제작되었다. 정해원 동문이 총괄기획하고 정한솔 동문이 연출하여 제작한 이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배포되었으며 시각장애우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