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민대 무인차량연구실 ‘2014 튜닝카 경진대회’ 참가

지난 11월 21~22일 양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 2전시장에서 열린 ‘2014 튜닝카 경진대회’에 본교 무인차량 연구실의 자율주행차량이 주최 측의 초청으로 전시되었다.

제 2회를 맞이하는 튜닝카 경진대회는 자동차 튜닝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인식으로 인한 부정적인 튜닝문화를 개선하고, 다양한 자동차 튜닝 부품의 성능을 확인하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MO)가 공동 주관하였다.

주최 측에 의하면 튜닝 자동차 200여대가 전시되었으며, 관람객 2만 명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본교 자율주행차량은 전시차량 중 유일한 자율주행차량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배우 겸 레이서인 이세창씨도 국민대 부스를 방문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튜닝카 경진대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국민대를 알리고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자율주행차량을 관람하고, 체험한 학생들은 “국민대 무인자동차를 실제로 보니 너무 신기하다.”, “무인차가 실제 도로에서 주행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나도 무인 자동차를 공부해보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