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민대 창업교육센터, 2016 국내 창업교육분야 최우수상 수상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창업교육센터 F.B.I.(Free Block idea)팀이 2016 산학협력 EXPO  창업 비법노트 부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과 우수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국민대는 직접 개발한 창업교육 콘텐츠를 전시하고 시연하는 등 중/고등학생들에게 창업교육을 진행하였다. 그리하여 사전전문가 평가점수(100%)와 중/고등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투표(10%)를 합산한 결과 최고 점수 상위 8팀에 선정되었다. 

이번 창업교육 콘텐츠 경진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국민대 창업교육센터는 이동희 교수(창업교육센터 소장)를 중심으로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는 교내 대학원생들을 팀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또한 본 경진대회에 참여한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 학생들은 직접 개발한 창업교육 콘텐츠를 강의를 통해 교육현장에 적용해보고 수정‧보완을 거쳐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해왔다. 

F.B.I.(Free Block Idea)팀의 김송숙 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창업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 양질의 창업교육 콘텐츠가 보급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창업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 편, 국민대는 양질의 창업 관련 컨텐츠와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통해 2015년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내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하여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창업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1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창업교육센터, 산합협력 엑스포에서 최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