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기획 공모전’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광고홍보학 전공 학생들

 

 

 

 

 

 

 

우리 대학 미디어·광고학부 광고홍보학전공 22학번 강민주·김민하·김태우·신여진·이서연 학생(지도교수 김예솔란)이 11월 17일(금)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후원하고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최한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기획 공모전’에서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흡연 이슈에 대한 대학생의 관심을 확대하고, 금연 캠페인의 다양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기획과 접근방법을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전국 31개 대학에서 93개 팀이 예선에 지원했으며, 서면 심사를 거쳐 우리 대학을 비롯한 7개 대학(경희대, 동국대, 동덕여대, 동명대, 서원대, 선문대)의 7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공개 경쟁 프리젠테이션(PT)으로 경합을 벌였다. 


우리 대학 광고홍보학전공 학생들은 ‘2030 흡연자의 전자담배 금연’을 주제로 캠페인 전략을 마련했으며,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전술의 적합성과 프로그램 실효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적으로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월간인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금연캠페인에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