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제적 역량을 세계에 알리는 디자인 페어 참여 / 금속공예학과 교수진 및 동문들

디자인 마이애미는 갤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가, 컬렉터, 애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탁월한 소장 가치를 지닌 디자인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디자인 플랫폼이다. 각 디자인 마이애미 페어는 전문적으로 검증된 세계 최고의 갤러리들이 선보이는 박물관 수준의 20세기 및 21세기 가구, 조명, 오브제 아트를 전시할 뿐만 아니라 유명 브랜드들과의 몰입형 디자인 협업을 선보인다. 2005년에 설립된 디자인 마이애미의 메인 행사인 마이애미 비치 페어는 매년 12월에 개최된다. 최근 디자인 마이애미는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을 확장하여 각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매년 10월 현지의 특별한 건축 공간에서 열리는 파리 페어와 지역 디자인 커뮤니티를 기념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디자인 마이애미 인 시추(Design Miami.In Situ)'가 포함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 마이애미(Design Miami)와 협력해 9월 1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이간수문전시장에서 「Illuminated: A Spotlight on Korean Design」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전시를 개최하였다. 이는 한국 공예·디자인의 위상은 물론 서울이 글로벌 디자인산업 중심지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한국의 공예·디자인의 독창성에 주목하고 그들의 넓은 예술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는 자리로 국내 유명 작가 71명의 170여 점의 작품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금속공예학과 정용진 교수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기물 2점과 이동춘 교수의 현대장신구 7점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다수의 금속공예학과 동문 작가들의 작품도 출품하여 (고희승, 김준수, 신선이, 신혜림, 안은경, 이규홍, 이학민, 전은미, 정준원 이상 9명), 국민대학교 금속공예학과의 공예·디자인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명성을 증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