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본교 발효융합기술연구원(IFFT), UC Davis의 몬다비연구소(RMI)와 교류협정 체결

우리 대학교의 '발효융합기술연구원(Institute for Fermentation Fusion Technology; IFFT, 원장 임홍재 교수)은 지난 10월 8일 미국 UC Davis에서 세계 최고 권위의 발효융합 관련 연구소인 동대학교의 로버트 몬다비 와인 및 식품과학연구소(Robert Mondavi Institute for Wine and Food Science; RMI, 소장 Clare M. Hasler 교수)와 연구 및 교육에 관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 체결식에는 본교의 이성우 총장과 임홍재 발효융합기술연구원장이 참석했으며, RMI측에서는 Clare M. Hasler 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은 5천년에 걸쳐 축적된 한국전통발효음식에 관한 지식을 최첨단 과학기술과 접목시켜 건강 발효식품을 개발해 이를 세계시장에 진출시켜 향후 우리 대학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한편, 몬다비 연구소의 신축 개관기념식 행사에 VIP로 초대된 본교의 이성우 총장은 임홍재 산학협력단장과 함께 기념행사에 참석해 UC Davis의 밴더호프(Larry Vanderhoef) 총장의 소개로 UC 계열 각 대학의 총장을 비롯한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의 정, 관, 학계의 주요 인사들을 접견했다. 이 총장은 이들 인사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민대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특히, 행사장에서 Davis 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한국 지방자치단체들과의 교류 협력에도 국민대가 협조해줄 것을 요청 받았다.

국민대학교의 발효융합기술연구원(IFFT)은 이번 교류협정 체결을 시작으로 국민대학교의 연구개발(R&D) 분야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