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국민대학교-㈜뉴본벤처스 MOU 체결식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뉴본벤처스(대표 이근웅)와 지난 9일 국민대학교 산학협력관 404호에서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향후 본격적인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전주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갈 전망이다.
뉴본벤처스는 중소벤처기업부 공인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국내 ESG,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패션/뷰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기술로 사회적 문제와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나가는 얼리스테이지 스타트업을 위한 보육 및 투자 전문 기업이다.
뉴본벤처스 이근웅 대표이사는 “뉴본벤처스가 보유한 보육 및 컨설팅 능력과 국민대가 보유한 인재 풀, 네트워크를 융복합한다면 서로 상생 성장할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일들을 함께하게 될 국민대와 함께 국내 창업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민대학교 오하령 산학협력단장 겸 산학연구부총장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ㆍ양성하고 상호간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해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의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