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네이버, 디지털 창업가 상생 기획전…"산·학 협력해 SME 성장 지원" / 국민대 플랫폼 SME 연구센터

네이버가 다음 달 19일까지 상생전용관 나란히가게에서 디지털 창업가들을 위한 ''D-SME 스토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상생전용관 나란히가게에서 디지털 창업가들을 위한 ''D-SME 스토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디지털 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인 'D-SME 최고위과정'을 수료한 SME(중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온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지원하려는 취지다. 다음 달 19일까지 떡볶이 밀키트, 수제청, 친환경 칫솔, 기저귀 가방 등 약 70여종의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전시한다.


네이버와 국민대학교 플랫폼SME연구센터는 SME 산·학 협력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D-SME 최고위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온라인 사업자들이 플랫폼 기업인으로서 전문성을 갖추고 비즈니스 외연을 확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 경제와 시장 트렌드, 비즈니스 전략, 리더십, 인문소양 등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꾸미 밀키트를 직접 제작해 스마트스토어 빅파워 등급까지 성장한 '송쭈집'부터, 누적 16억 규모의 투자를 받은 캠핑카 예약 플랫폼·캠핑 용품 판매처 '밴플' 등 다양한 성장 스토리를 가진 1·2기 약 60여명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수료했다.


지난 20일에는 D-SME 최고위과정을 수료한 판매자들이 모여 성과와 후기를 공유하는 알럼나이 행사도 개최했다. 당시 행사에서 2기 이선형 오호코퍼레이션 대표는 "최고위과정 과정이 끝난 이후에도 수료생들과 라이브커머스, 검색광고, 브랜딩, 수출 등 각자 전문성이 있는 영역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를 매달 가지고 있다"며 SME 간 시너지 사례를 발표했다.


올해 10월부터는 최고위과정 3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플랫폼SME연구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4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