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 2024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정시 모집 시작

국민대학교 글로벌 벤처창업대학원은 2024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정시 모집을 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10월 21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다. 

 

 

전형 방법은 서류심사(30%), 학업계획서(40%), 면접(30%)으로 진행된다. 국민대 글로벌 벤처창업대학원은 창업보육투자, 창업교육, 벤처링, ESG소셜벤처, AI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트랙과 창업가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창업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교수진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선발된 신입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교내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도현 원장은 “창업가 트랙 참여자의 피드백을 통해 앞으로 운영방식을 더욱 보완해 우수한 창업가를 발굴함은 물론 해당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은 2014년 9월 설립된 이후 창업보육투자, 창업교육, 벤처링, ESG소셜벤처, AI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트랙을 운영해 오면서 창업지원기관, 창업교육 기업,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창업생태계 주요 기관에 10년간 졸업생을 공급하는 창업생태계 사관학교로 자리잡아 왔다.

 

주기적인 창업가 트랙 대학원생과 교수진 전체 회의를 통해서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으며 부수적으로 인적 네트워크 확대와 전략적 제휴 기회 모색 등 더욱 폭 넓은 기회가 열릴 수 있다.

 

이번 학기에 신설돼 운영하는 창업가 트랙은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창업가를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트랙이다. 창업가 트랙을 이수하는 대학원생은 필수 교과목을 이수하면서도 교수와 일대일 매칭을 통해 학기 중 지속적으로 멘토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