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언론속의 국민
옴부즈오피스 개관
2000. 6. 6. 한국일보, 한겨레신문, 대학문화신문

대학행정에 관한 의견을 상시적으로 접수받고 처리하는 옴부즈오피스제도가 국민대에서 시행된다.
국민대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대학 옴브즈맨' 사이트가 지난 5일부터 설치돼 학생, 동문까지 포함한 대학 구성원들의 불편 부당한 사항 및 개선 사항 등을 접수할 수 있게 했다.
접수된 내용은 총장에게 보고되며 처리결과를 통보해 준다.
국민대는 "대학 전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학문화를 이끌고 나아가 열린 대학을 실현하기 위해 대학 발전에 관한 의견을 수립하여 합리적이고 투명한 대학행정을 실현하고자 대학 옴부즈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