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언론속의 국민
국민대 “인터넷서 학교 홍보하고 도토리도 받아가세요”

국민대는 대학본부차원의 일방적인 학교홍보에서 나아가 구성원들이 온라인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거침없이 도토리 받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 카페, 블로그, 미니홈피 이용자 상호간 스크랩이 활성화됐다는 점를 활용해 학교홍보동영상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도토리(사이버머니 일종)’가 증정된다.

국민대에 따르면 이벤트 시작 첫날인 12일 하루 동안 300여명이 참가해 학교 홍보동영상을 스크랩해 자신의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에 올려놓았다.

국민대 관계자는 “재학생들에게는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고취시키고 일반참가자들에게는 공짜로 도토리를 나눠주면서 학교홍보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대학교에서 이번에 진행하는 도토리 받기 이벤트 참가대상은 제한이 없다. 이벤트 기간은 8월 4일까지다.

한편 국민대는 졸업동문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벨소리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핸드폰 벨소리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는 학내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를 최신 정보로 수정받을 수 있다.

특히 국민대는 서비스를 확대해 총동문회와 연동한 동문 네트워크 구축사업에 이용할 예정이다.

원문보기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6&article_id=0000063811§ion_id=102&menu_id=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