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학교 경영학교육 인증 획득

국민대학교 경영대학과 경상대학 비즈니스IT학부가 2009년 4월 1일 (사)한국경영교육인증원(이하 경인원)으로부터 경영학교육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인증은 경인원이 제시한 7개 기준(1. 비전, 미션 및 목표, 2. 학습 성과와 평가, 3. 교육과정과 수업, 4. 학생, 5. 교수, 6. 시설 및 교육환경, 7. 교육개선)에 대해 경영대학과 비즈니스IT학부가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결과입니다.

경영학교육인증제도는 2004년 국내에 도입된 이래 경인원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2008년 후반기부터 현재까지 소수의 대학만이 인증을 획득한 상태입니다. 실질적으로 경영학교육인증은 공학교육인증과 같이 삼성그룹을 포함한 대기업들이 입사시험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는 등 향후 인증을 받은 대학과 받지 못한 대학간의 우열차가 뚜렷이 드러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창의성과 글로벌 감각을 갖춘 21세기 동아시아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는 국제화된 대학’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경영대학 장기발전계획인 EDGe2015에 따라 ‘기업가 정신의 강화(E: Entrepreneurship),' '정보화 역량의 제고(D: Digitalization),' '국제화(G: Globalization),' '자율경영 기반의 외부성과 극대화(enterprise),' '교수 및 학생의 특성화(Specialization)'의 5대 발전전략을 구분하여 전략별로 세부과제를 효과저그로 추진하고 있는 것이 경인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상대학 비즈니스IT학부 역시 ‘경영과 IT의 창조적 결합’을 목표로, (1)미래지향적(Futuristic)이고, (2)글로벌하며(Universal), (3)현장중심적이면서(Seamless), (4)통합적인(Integral), 그리고 (5)창의적이면서 (Original), (6)맞춤화된(Niche) 교육가치를 구현하겠다는 이른바 FUSION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이 융합학문인 비즈니스IT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있어 전반적으로 잘 설계되었다는 경인원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경인원의 인증은 2011년 3월 31일까지이며, 2010년 12월 31일까지 제출하는 교육개선평가보고서가 경인원의 평가를 통과하면 2014년 3월 31일까지 인증효력이 연장됩니다. 이를 위해 경영대학은 EDGe2015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AOL(Assurance of Learning)에 해당하는 학습성과목표가 개별 과목의 학습성과기준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최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비즈니스IT학부도 비즈니스와 IT의 창조적 융합을 향한 FUSION 경영교육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충실히 실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경영학교육 인증을 위해 노력해 주신 교수님들과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경영학교육 인증이 경영대학과 비즈니스IT학부의 또 한 번의 비상을 위한 자축의 장으로 삼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영대학장              경상대학장
                                                           김 명 균                  전 성 현